시작페이지 지정 / 즐겨찾기 추가
게임뉴스 게임매니아 게임소개 커뮤니티 쉼터&갤러리 자료실 On매니아
유머&엽기 | 게임스크린샷 | 게임동영상 | 동영상 Life | 친구/연인/가족 | 함께보고픈사진
애니/만화 | 얼짱/몸짱/레이싱걸 | 연예인/스타 | 디카/폰카 | 정말 궁금해

 게임 동영상 |

포인트 - 글등록: 20점(12시간내 4개) / 코멘트: 1점
엽전 - 글등록: 30냥 / 코멘트: 3냥


Category :
마비노기 영웅전 시연 영상과 보스전 영상
마비노기 영웅전 시연 영상과 보스전 영상
조탱이  날짜: 2007.11.09 19:07:43 조회: 3,836 추천: 30


http://blog.naver.com/last1660?Redirect=Log&logNo=70023956921
여기서 퍼왔습니다


시연 플레이 영상 입니다








보스(퀸) 동영상 입니다




최고의 기대작으로 등극
보스 잡을땐 몬스터 헌터 느낌이...
(하지만 이쪽이 좀더 고어하고 스피디해서 저는 영웅전이 더 좋군요^_^;;)

그 외에도
"드래곤 네스트"
"헉슬리"
"써클오브둠"
이 엄청난 게임들이 다 우리나라 국산 온라인 게임으로 제작중이라니
정말 정말 초 기대!!

실제로 시연하시고 오신분 보면 타격감 일품에
시연 컴퓨터 성능대비로 보면
최적화도 상당히 잘 되었다고 합니다
창천이나 지금까지 있던 MMORPG들 타격좀 받을듯...



알아야될때.
흠.... 2007-11-09
19:57:26

 


다크시안
정말 기대되네요.ㅋ

긴장감하고 스릴감 넘쳐보이는..ㅎ
2007-11-09
21:13:15

 


血劍
흐으 ㄱ-; 처음에 조금 보면서 호오 ~ 꽤나 괜찮은데? 라고 생각하다가, 구르는 모션이랑 거미가 점핑 크래쉬하는거 보면서 이건 너무 몬헌이랑 비슷한데? 하지만 이건 이것나름의 게임성이 있으니까.. 라고 생각하고 넘어갔습니다만..

물약 마시는 모션에서 뒤집어졌습니다.

'뭐야, 이거 몬헌 3 동영상이었어? 마비노기 영웅전 동영상이라며?' -_-;;


딱 보니까 위에 빨갛고 파란 게이지, 위쪽은 HP고 아래쪽은 스태미너군요.
뛰고 구르면 떨어지고 가만 있으면 차는 것도 똑같고, 진행속도가 빠르다고 차이점을 두고 있다곤 하지만 사실 몬헌도 한손검 들고 분노한 비룡이랑 싸우면 저것보다 빠르거든요?

뭐 사실 베꼈다고 욕하려는 의도도 아니고 설령 몬헌을 베꼈다고 하더라도 몬헌베껴서 제작한 온라인게임이라면 표절이고 뭐고를 떠나 쌍수들고 환영하고 싶습니다만..

게임 퀄리티가 기대 이하군요. 동작은 동영상이라 그런지 실제 플레이에서도 그런지 모르겠지만 왠지 사람이 팔을 움직여서 벤다는 느낌이라기보다 칼을 휘두르는 것을 그린 그림이 움직인다는 느낌이에요. 타격감도 왠지 어설프고 타격이펙트로 선 쭉쭉 긋는건 비호감이고 -_-;
게다가 움직이는 그래픽이 생각보다 나빠요. 텍스처도 늘어나서 깨지는 걸 그대로 붙이고 다니는 게 저질이고. 또 개인적으론 마비노기식으로 제작된 캐릭터에 약간 불만을 가지고 있었는데
옷이 입고 있다기보다 캐릭터 몸이 늘어나서 붙은 느낌이 들어서 영 정감이 안가는데다 왠지 관절들이 따로 논다는 느낌이 들어서 영웅전에서 이건 바꿨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했습니다만,(왜냐면 팬X가 안보입니다 -ㅅ-;;) 그대로의 기법을 사용해서 제작한 것 같습니다. 조금 아쉬워요 (뭐가).

뭐 이래저래 헐뜯었지만 그래도 멋진게임이지요.. 분명 최고의 게임은 되지 못하겠지만 마비노기 영웅전보다 좋은 게임이 많다고 해서 마비노기 영웅전의 가치가 떨어지는 건 아니니까.
마비노기로 독자적인 노선을 걸었던 데브라서 이번에도 독특한 게임성을 기대했습니다만.. 뭐 다른 작품을 벤치마크하고 충실한 퀄리티로 승부하는 것도 싫지는 않지요.

여튼 즐겁게 기다리겠습니다. 내년은 풍성한 해가 될 것 같군요.
2007-11-09
22:39:02

 


rnans
윗분 고난도의 까대기군요.. 대체적으로 까기인데 중간중간 선심쓰듯 떡밥 뿌리고..

난 KUF가 생각 났지만..
2007-11-09
23:15:59

 


조탱이
血劍 //조금 태클을 걸어봅시다...
물약 마시기에서 왜 자빠지셨는지 이해가 안되는군요 -_-...
어차피 그런식으로 따지자면 물약 사용법은 몬헌이 나오기
이전에도 사용되었던 방식입니다
(아니면 마시는 모션이 같아서 그게 표절이라고요-_-?)
물약은 서서 마시지 물구나무서서 마시지 않습니다 -_-..
상식적인 부분은 일단 넘어갑시다
솔직히 "전략이면 다 스타 모방작이고, fps게임하면 다 카스 모방작인가요?"
솔직히 모방이니 표절이니 그렇게 사소하게 따지고 올라가다보면
결론은 "이 세상에 오리지널이란 없습니다"
(아니 사실이 그렇긴 하죠)
그리고 텍스쳐 문제 말인데...
그렇게 크게 신경쓸 문제라고 생각 안합니다
어차피 소스 엔진 사용한 의도가 "최적화와 물리엔진"이지
그래픽 위주로 게임을 만들진 않았을거 같습니다
시점이 3인칭인 만큼 FPS게임처럼 텍스쳐가 크게 눈에띄지 않습니다
실제로 게임해보면 액션에 눈이가지 자잘하게 텍스쳐 봐가면서 하는사람은
게임 리뷰어 외에는 없거든요...
차라리 지금처럼 최적화 잘 되서 (시연가본 사람들이 확실히 최적화는 잘 되었다고 하더군요)
대중성을 확보하는게 더 좋은 선택일듯
2007-11-10
00:52:51

 


복길이
조탱이님 글 잘쓰신다~ +_+
요즘 분들은.. 새로운걸 적용한것보다 모방 찾기에 혈안인가 봅니다 ㅎ
충분히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들어가 있어보이는데..

그리고 이거 단지 홍보용 동영상입니다.. 아직 홍보 동영상 일뿐인데.. 무척 까대시군요
ㄷㄷ;; 충분히 테스트 전까지 좀더 낳아질거구..
데브의 특징이 꾸준한 업데이트 아닙니까? 지금 카툰 마비도 꾸준히 제네 시리즈가 나오고있고
(그 덕에 넥슨팀이지만 다들 다르게 보는것이구...)
아직 티져 영상갖고 까대기는 너무 성급하신듯 ..
2007-11-10
02:39:59

 


항상마지막
마비노기 영웅전 생각한거와는 너무 달라서 처음에는 실망했었는데

지스타 가서 해보고서는 완전 빠졌습니다.

빨리 나와줘~
2007-11-10
08:40:52

 


Plasia
항상 문제는 컴사양일뿐...그리고 벌써 부터 퀄리티 걸고 넘어지는건 좀 이른 것 같네요.

그리고 요즘 인터넷 사용자분들 중 몇몇은 누구 까대고 하는게 취미이신가 봅니다.
2007-11-10
11:02:08

 


스톰프
일단은 기대할만한 작품이네요. 스피드있고 박진감 넘치는게 좋습니다. 2007-11-10
11:13:24

 


しんた♡
음... 확실히 데푸켓이 게임하나는 잘만드네요.
흐음... 마비노기 라는 타이틀보다 다른 타이틀로 더 방대하게 나왔으면 좋았을껄...
2007-11-10
11:23:39

 


최누
확실히 몬헌보다 스피디하네요. 2007-11-10
11:48:47

 


이불펴시고
한심함을 금할길이 없습니다, 몬헌의 액션들은 다른 게임에서도 비슷하게 찾아볼수있고 인간이 취할수있는 지극히 정상인 모션이기때문에 태클걸일이 없습니다.

'빠' 라는 부정적인 단어가 달리 나오는게 아니죠.
2007-11-10
13:37:18

 


RyuGan
ㅎㅎ 왠지 칼질보다 발차기가 더 쎄보인답! ㅎㅎㅎ
근데 재밌겟네요 마비노기를 한때 미친듯이해봐서 ...기대작 !
2007-11-10
14:01:33

 


ALBICO
이게임 나오면 몬헌프 안기다려도 될것같네요 2007-11-10
15:44:03

 


강씨
솔직히 스샷으로 봤을때의 감동이 더 크네요;;
몬헌의 온라인이 내년중 국내에서 nhn(한게임)을 통해 프론티어 온라인 으로 서비스 예정이라고 하니 마찰이 있을듯 하기도 하고;; 솔직히 그래픽상에서의 행동은 제약이 크네요;; 액션의 패턴이 동일하고 하다보니;;;
2007-11-10
15:47:31

 


血劍
하아.. 내 글쓰면서 꼭 이런 사람들 글 올라올줄 알았습니다. 까대기라니 이건 뭐..
꼭 리플이 길면 앞쪽에 몇 줄만 읽고서 그게 부정적이면 까댄다고 씹더라구요.

아 그리고 물약마시는 부분은.. 하아, 몬헌 안해보신분은 이해 못하실수도 있겠군요. -_-;
그 물약 마시는 모션이 닮았다는 부분에서 뭐라고 하는 게 아니라, 물약 마시는 모션 때문에 발생하는 딜레이가 전투에 미치는 전략성.. 이라는 부분이 너무 유사하다고 말하는겁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물약 마시는 시간이며 회복량이 너무 똑같다 이 말이죠.

그리고 고난도의 까대기라고 말씀하시는 분 말입니다만, 굳이 말하자면 전 까는거 맞습니다.
하지만 괜시리 시비를 거는 게 아니라 영웅전에 대해서 애정을 가지고 기다리는 사람으로서, 동영상만 가지고 판단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모자라다고 느끼는 부분을 말했을 뿐입니다.
괜시리 시비걸고 싶어서 비난하는 게 아니란 말입니다. 오히려 그쪽 분께서 고난도의 까대기라는 말로 저를 까시는 것 같은데요.

이불펴시고/ 그건 뭔가 너무 짧은 생각에서 말씀하시는 것 같네요. 몬헌을 해 본 사람이라면 왜 굳이 그 흔하디흔한 물약마시기 모션이 비슷하다고 말하는 건지 아실겁니다. 공격을 받으면 쓰러져 일정 시간의 딜레이를 받게 되고, 물약에 마시는 모션을 넣어서 그 모션을 취하는 동안의 딜레이를 커버하기 위해서 플레이어가 어떤 전략을 구상하게끔 만드는 그 게임성 자체가 유사하다고 말하는 겁니다.
정말로 비슷한 점이 없다면 왜 사람들이 영웅전과 몬헌프를 비교할까요? 억지로 부정한다고 실제로 비슷한 게임이 안 비슷해지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저를 '빠' 라고 말하고 싶으신 모양인데 제 글의 어디에서 '빠'를 느끼셨는지 모르지만 전 그게 비슷하다고 해서 영웅전이 표절게임이라고 말하지도 않았고 그래서 그게 나쁘다고 말하지도 않았거든요?
'이건 비슷하네' 와 '이건 이게임 베꼈네. ㅉㅉ' 는 분명 다른겁니다.
저는 그저 '비슷하다' 라는 '사실'을 이야기했을 뿐인데 왜 그걸 가지고 제가 영웅전 까는 사람인 양 몰아가시는지 모르겠군요.

아 그리고, '반박' 이라는 건 상대방의 의견을 충분히 숙지하고 나서 하는겁니다.
몇줄 읽다가 자기 생각이랑 다른 부분이 있다고 해서 나머지 부분은 생략한 채 그 부분에 대해서만 태클을 거는 행위를 '말꼬리 잡기' 라고 하지요? 이불펴시고 님은 제가 한심하다고 말하셨지만 그 말 때문에 저 역시 마찬가지의 기분을 느끼고 있답니다. ^^
2007-11-10
20:05:19

 


血劍
아 그리고, 몬헌은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특이하고 이단아적인 게임성을 가지고 있는 몇 안되는 게임입니다. 그런 게임과 비슷하다는 점은 그 자체로 '모방' 이라는 말을 불러올 소지가 됩니다.

예를 들어서.. 대부분의 사람은 아침에 일어나면 세수를 합니다.
A라는 사람이 세수를 하는데 B라는 사람도 세수를 한다고 해서 이걸 '따라한다' 라고 말하지는 않죠.
그런데 매일 아침에 일어나면 자기 집 지붕에 올라가서 라디오헤드를 틀고 물구나무를 선 상태로 주스를 마시는 사람이 있다고 칩시다.
보통 이런 사람은 비정상 혹은 기인이라고 하죠?

며칠 뒤에 옆집 사람이 똑같은 행위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한다' 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수 있나요?

그런 기분이 들었기 때문에 저는 '비슷하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뿐입니다. 이게 화가 나신다면 저도 어쩔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전 그저 비슷하다는 사실을 이야기했을 뿐인데요?

혹시나 다른 사람들이 몬헌이랑 비교하면서 영웅전을 까대는 일이 많은지도 모르겠군요.
이쪽 관련 얘기는 본 게 없어서 모르겠습니다만..
정말로 그렇다면 자꾸 그런 식으로 까는 사람이 많아서 신경이 날카로워지셨을 수도 있겠군요. 그 점 때문에 제가 비슷하다고 얘기하니까 울컥 하신거라면 제가 이해를 하겠습니다만..
자기 생각이 소중한 만큼, 다른 사람의 생각도 어느 정도 고려를 해 줍시다.

저는 모방찾기에 혈안이 된 사람도, 영웅전 까도, 몬헌빠도 아닙니다. 아니 마지막 것은 맞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그저 영웅전 영상을 보고 나서 아쉽다고 느꼈던 부분을 조목조목 적어봤을 뿐인데, 이게 만약 너무 불쾌하고 기분 나쁘다 ! 이건 공해다 ! 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다면 아래로 리플 달아주세요.
바로 리플 지우고 버로우 타 드리겠습니다. 길게 말하고 싶거나 싸우고 싶다 ! 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저한테 쪽지 보내 주시구요.
2007-11-10
20:24:17

 


지익
ㄴ 아무리 무슨 말로 포장을 하셔도 까로 밖에 안 보이네요 2007-11-10
21:13:50

 


조탱이
血劍//"물약 마시는 모션 때문에 발생하는 딜레이가 전투에 미치는 전략성"은 몬헌이란 게임이 나오기 전에 이미 사용된 시스템입니다.
라고 위에서 말했는데 뜻이 제데로 전해지지가 않았군요 -_-..;;;
그리고 한마디 더 하고 싶은건
같은 글이라도 어찌 쓰냐에 따라 사람들의 시선이 달라집니다
정말로 영웅전은 생각해 주시는 사람이라면
"몬헌베껴서 제작한 온라인게임이라면 표절이고 뭐고를 떠나 쌍수들고 환영하고 싶습니다만.."
이라는 자극적인 문구는 피하셨어야 했죠
그리고 말투 또한 직접 플레이 해 보고 쓰신것처럼 말하셨구요.
血劍님이 말씀하신대로 자기 생각이 소중한 만큼,
다른 사람의 생각도 어느 정도 고려를 해 주어야 하지만..
글을 올린다는거 자체가 "자신의 생각"을 남에게 전하는 것이기 때문에
좀더 보는 "사람들"을 고려해서 글을 올리셨으면 이런 일은 안 일어났을거 같습니다.
뭐 자극적인 글을 올렸다 한들 욕 먹을 정도는 아니였는데
거기다 대고 욕한 사람이 더 나쁜 거지만요...

아 그리고 아는 지인 몇몇이 실제 플레이를 해보았다는데
가본 사람들 모두 타격감이나 모션, 그리고 그래픽 등이 기대 이상이라고 하더군요
뭐 血劍님의 입맛이 까다로울수도 있겠지만
이정도면 충분히 "합격점"은 넘는다고 생각합니다
2007-11-10
22:01:48

 


LV.5
킁킁 -_-; 첫번쨰 잔챙이몹 잡는 영상에서는 "어; 전투방식이 마비노기랑 완전 다르네..콘솔게임에서나 자주 볼수있는 방식인데.."라고 제일 먼저 생각했고 두번째로 "창천이나 진삼이랑 비슷하네 사냥하는게.." 라고 생각했는데..

2번째 영상을 보고선..보스몹이 등장할땐 "이건 마비노기랑 좀 비슷하네" 했는데..
전투장면을 보고는.. -_-;; 바로 떠오르는게 "몬헌"...
세세한 부분은 다를지 모르겠는데.. 전체적으로 봤을땐 몬헌과 많이 흡사하더군요..
물약마시는것도 비슷하다고 하니 비슷해 보이더라만은..보스몹의 전체적인 공격 패턴의 유형
이라든지 플레이어의 공격 유형이 몬헌과 매우 흡사했습니다.

아마 몬헌 유저분들이 이 영상을 보셨더라면 한결같이 "비슷하다"라고 할것만 같군요..
결론은...잔몹처리 영상은 "진삼" 보스몹은 "몬헌" -_-;;

PS. "물약 마시는 모션 때문에 발생하는 딜레이가 전투에 미치는 전략성"을 놓고 비슷하다고 판단하기에는 너무 단면적인 판단 아닌가요?

血劍님이 말하시는 "비슷하다" 의 뜻은 물약 마시는 모션이 미치는 전략성을 포함한
보스몹의 공격유형, 플레이어의 공격유형,모션,전체적인 전투흐름등 이 모든것을 통틀어서 "비슷하다"로 표현하신거 같은습니다만...

몬스터 헌터에서 사용하는 전투방식이 다른게임에서 먼저 사용했었나요?
제가 알기로는 몬스터헌터 특유의 전투방식은 다른게임에서는 없었던것 같습니다.
설령 부분 부분 이미 다른게임에서 도입한 부분들이 있다고 한들, 그런것들을 몬스터헌터화 시켜서 하나의 "전투방식"을 만들었기에 몬스터헌터가 다른게임과 차별화 될수 있었다고 봅니다.
그런 몬스터헌터 만의 "전투방식"을 부분적인 면이 아닌 전체적면에서 볼때 2번쨰 보스몹영상은 매우 흡사하게 보여 지는군요. 직접적으로 꼽아볼수 있는 부분들도 눈에 보이구요.
2007-11-10
23:25:05

 


LV.5
다시 말하자면 전투방식을 마비노기 영웅전에서 몬헌 전투방식중 장점을 따와서 이것을 다시 마비노기화 시켜 새로운 전투방식으로 만드는데 사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2번쨰 영상이 90%이상 완성된 영상이라면 "몬스터헌터와 비슷하다"라는 수식어는 항상 붙어 다닐꺼라 보입니다.(몬헌을 플레이해본 유저에 한해서)
2007-11-10
23:30:04

 


루시
한낱 게임에 베꼇느니 안베꼇느니 어떻느니 하면서 논쟁하는사람들이 제일 어리석게 보이네요.

게임은 게임일 뿐입니다. 자신이 플레이해보고 재밌으면 그만이라는 말입니다.
2007-11-11
09:15:53

 


LV.5
관심이 어느정도냐 차이지요 어리석은 짓은 아닌것 같습니다만..; 게임을 즐기기만 하는게 최우선일진 모르겠는데, 보다 관심많은 사람들이 논쟁하는거에 어리석다는 말을 들을 이유는 없다고 보는데요..

재밌다면, 그게 최고라면, 님은 그냥 즐기십시요. 남을 비난할 입장은 아닌것 같습니다만..
2007-11-11
11:12:47

 


카이론
조탱이님은 마비노기빠인가요?-_-
중립적인 입장에서 볼때

血劍 님은 그래도 논리적으로 이야기 하려고 앞에 예시를 들은반면
조탱이님은 뭐 무조건 "몬헌 이전에도 앞서 사용되왔던 시스템"
이라고 하네요.-_-
그 시스템이 앞서 적용되었다는 게임이 어느것 인지 알고는있나요?

그리고 확실히 마비노기 영웅전 스피드감은 있습니다만,
몬헌과 비슷한것도 사실입니다.

무조건 반론할 생각은 말아야죠.
2007-11-11
11:51:14

 


카이론
또 한, 이 세상에 오리지널이란 없다고 하셨는데.
모든 것에는 처음이 있습니다.

말을 좀 이상하게 하시는듯-_-

처음이 없으면 그것을 모방한 다음의 발전 단계가 있을 수 없는겁니다.

자신의 논리로 세상의 논리를 바꾸려 하지 마세요.
2007-11-11
11:52:24

 


血劍
음.. 굳이 그렇게 흑백논리식으로 빠다 까다 가르고 싶으시다면 저더러 너무 까댄다고 욕하셔도 할 말은 없습니다 -_-; 실제로 제가 쓴 글들은 대부분이 영웅전을 까고있는 거니까요.
하지만 어디까지나 저는 영웅전을 즐겁게 기다리는 사람 중의 하나이고 데브캣 스튜디오의 팬이기도 하면서, 팬의 관점에서 안타깝다, 아쉽다라고 느낀 부분을 까댄거지 결코 영웅전이 후졌다.. 라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그 표절이라는 단어의 사용 때문에 물의를 빚은 부분이 있다면 그건 제가 잘못한 부분이네요. 사과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리플들을 읽어보면 제 뜻이 제대로 전해지지 않아서 생긴 오해가 참 많은 것 같다고 느껴요. 제가 글재주가 부족한 탓도 있겠지만 조금 천천히 글을 읽어 보셨으면 이렇게 싸울 일도 없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애초에 저에게 '베끼기 논쟁'으로 끌고가려는 마음은 조금도 없었습니다.
2007-11-11
12:11:43

 


시리우스의별
血劍//시꾸랍고 그냥 비평에다가 글하나 올리셔 동영상잼나게 보고 리플땜에 기분잡친다 2007-11-11
12:46:43

 


しんた♡
카이론 // 간단하게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만든 던전시즈만 해도 물약먹는 모션으로 전략성이라는게 있습니다. 물론 모드같은 것들로 사라지게 할수가 있지요. 2007-11-11
13:31:58

 


디엔티。
그래요 모든 카드게임은 유희왕을 모방했고 레이싱게임은 마카를 모방했으며

전략게임은 스타를 모방했고 총쌈질은 카스를 모방했어요 보통 모방했다의 기준은

게임의 유명세와 본인의 머리에 확실히 각인되있는 게임들을 말하는거죠?

모방했다손쳐도 재미있으면 그만이겠죠 , 모방했는데 어떻게 그만이냐

이러는 사람들도 있겠는데 거기서 문제가 있으면 그 게임의 회사에서 소송을 걸고

뒤집어졌겠죠 ? 예를들어 크아에 틀린그림찾기랄까..? 뭐 여튼 문제가 된다면 소송걸리는거고

문제가 안되면 마는거고 어쨋든 나와봐야 아는거고 직접 플레이를 해봐야 아는거니까

이런문제에서 아직 오픈도 안했고 플레이도 해보지 않은분이 이 게임의 미래를

벌써 단정짓기에는 "많이 이르네요"
2007-11-11
13:33:30

 


しんた♡
무조건 몬헌 몬헌 하시는데 그렇게 남이꺼 따라했다는둥해서 따지면 남아나는 게임이 뭔가요.. 2007-11-11
13:34:14

 


녹차캔디
血劍//솔직히 몬헌 한때 했지만 님이 하시는말 이해 안됩니다 2007-11-11
13:42:13

 


붉은빛혼
하기싫으면 하기싫다고하면 될것을..뭐하러 이렇게 서로 열올리면서 말싸움을하시나 --

그냥 몬헌배꼈다고생각하는사람은 닥치고 몬헌이나하고

마비노기영웅전 재밌겠다 라고생각하는사람은 걍 해

(근데 신화적인 분위기가 산뜻한데요? ㅎㅎ )
2007-11-11
13:50:40

 


붉은빛혼
ㅋㅋ 생각해보니 이겜이 몬헌배꼈으면

메이플스토리는 원더보이배꼈고.

서든어택은 둠배낀거냨 ㅋㅋ
2007-11-11
13:52:06

 


푸치코
아.....죽인다 하고싶다 하고싶다 하고싶다!!!!! 2007-11-11
15:27:08

 


푸치코
조탱님 말도안되는걸로 테클거는거 신경쓰지마세요.
물약가지고 테클거는 사람은 물마실때 물구나무서서
0.1초만에 마시나보죠 ㅋㅋㅋㅋ
2007-11-11
15:28:57

 


조탱이
몬스터 헌터만은 "특별하다"라는 논리는 이치에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몬헌의 전투방식도 "3인칭 액션"게임이지
그걸 보고 새로운 "전투방식"을 만들어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몬헌은 저도 조금 해보았지만 (PSP버젼이지만 -_-;;)
어차피 몬헌의 매력은 거대한 몬스터를 "레이드"하는 느낌으로 잡는게 매력 아니던가요??
몬헌이랑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는 부분인 "보스전"은 어차피
영웅전의 전체적인 부분이 아닙니다.
그리고 영웅전의 전투방식 선택은 "따라했다"가 아닌 "어쩔수 없는"선택으로 보여지는데요.
(개발도 40%밖게 진행이 안된 상태이고요)


카이론// 저 마비노기빠 아닙니다;;;
전 충분히 중립적인 위치에서 글을 썼다고 생각하는데요???
(당연한걸 당연하게 올린건데;;;)
아 그리고
이 세상에 오리지널이란 없다."라는 말은
"게임 자체가 혼성모방의 산물" (이 세상 모든것이 혼성모방의 산물이죠)
라는 말에서 파생되어 나온 말이였는데 이해를 못하셨나 보군요.
(좀 깊이 생각해보시길 -_-...)
2007-11-11
15:40:42

 


이불펴시고
저도 PSP 로 몬헌을 접해봤지만 몬헌의 액션이나 물약모션이 그 게임의 고유액션인지 의문이 듭니다.
몬헌의 액션은 인체가 지극히 자연스럽게 행할수있는것으로 그것을 잘 구현해낸 몬헌의 장점이라고 생각하지만 그것이 몬헌만의 것이 될수는 없습니다.

과연 많은 비용과 인력을 투자한 게임이 모션하나만으로 표절작 취급을 받을만큼 가벼운것이라 생각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2007-11-11
16:17:22

 


혈운
좋은 작품이 나왔는데, 이러지들 마세요.
좋은 작품이 나왔고, 행복하게 즐기면 되는것 아니겠습니까.

분위기 그리고 그래픽 타격등 일품인것은 분명한것 같습니다.
더 두고봐야겠지만 개발진분들의 노고에 큰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수고했습니다 ㅅ_ㅅ
2007-11-11
16:54:13

 


v날아라v
흠... 아무리 봐도 몬헌과... 너무 비슷한걸요.. 제 말은 전투 패턴이..

몬헌도 도망 다니면서 틈만 보이면 달려들어서 갈기고 다시 도망가고...

영상을 보니...플레이어가 일부러 그런식으로 플레이 했는지 몰라도... 보스전

에서 거미가 달려들 때 까지 빙빙 돌면서 도망치다 헛방질 할때 달려들어서 갈기고

도망가는 모습이.... 차라리 디펜스나 점프 부븐을 강화해서 보스의 공격을 피하거나

막아낸 후 무차별적으로 공격을 가하는 방식이 어떨런지...

그렇게 되면 완전 데메크인가요..ㅎㅎ

여튼... 개인적으로 몬헌과는 다른 방식의 전투 패턴이 나왔으면 합니다..^^

그래도 움직임이나 그런걸 보면 거의 플스 수준으로 성공 가능성이 가장 높을 듯

싶네요...ㅋㅋ
2007-11-11
17:07:38

 


팬더
기대했던 것 이상의 퀼리티긴 한데...팔라딘 등이 추가될련지 ~.~
확실히 몬헌이랑 비슷하긴 하나...(회피동작 등)동작이 비슷비슷한 게임이 많지 않나요?
2007-11-11
18:16:03

 


ALBICO
현실성을 부여하기 위해선 이런 플레이 방식을 가져야 할것 같은데요. 인간이 점프를 뛰어봤자 얼마나 높이 뛴다고..-_-스태미너 소모도 막심하고요. 계속 표절이다 모방이다 딴지걸면 게임의 발전은 없는겁니다. 2007-11-11
19:16:01

 


으리
마비의 장점을 계승했군요. 다만 환생카드같은게 없으면 좋겠어요 (-,.-) 2007-11-11
19:16:52

 


ARIA
혈투중인 게시물이군
역시 리플이 많다했어

그리고 현실성을 부여할려면
저런 괴물한테 가까이가자마자 자신감 50퍼 감소 이런게 생겨야 ㅋㅋㅋㅋㅋㅋㅋ
한번 밟히면 사망으로 하고
2007-11-11
20:25:07

 


돌이
..궁금한게 이거 엑박용인가요? -_- ; 누가 영웅전 엑박용이라고 루리웹에서 봤다고 그러더군요 -_- ; 분명 전 온라인으로 알고 있었는데 말입니다..본 마비노기가 엑박영으로 제작 된다는건 들었지만...영웅전은..흐음....엑박용으로 나오면 안되는데... 2007-11-11
20:27:10

 


ALBICO
이건 pc 온라인이고 엑박용은 따로 있어요 2007-11-11
20:30:47

 


†프리스트†
쩝... 솔직히 제 예상과는 달라 실망이네요 마비노기의 장점은 상성 스킬로 인한 반턴제 전투 시스템인데...
진삼국무쌍식으로 갔으니...솔직히 몬헌삘이 나네요..
2007-11-11
22:55:29

 


지대루깡따구
기대되는군요 우왕ㅋ굳ㅋ 2007-11-12
16:30:15

 


건빵제품
마비노기 만의 반턴제가 사라져서 좀 아쉽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보스 같은 경우 와우처럼 공략 형식으로 나올 것 같은데...

무척 기대 되네요.

하지만 움직임은 좀 어설픈 것같고...

뭐 나중에 다 해결 될 것이라고 봅니다.

지금은 개발 기간 이니깐요...

하여튼 반턴제가 사라져사 아쉽네요.
2007-11-13
02:02:13

 


하늘높이
몬스터 헌터나 해야겠다..
마비는 그냥 온라인으로 플레이하고..
2007-11-14
18:27:25

 


E.T.K
음 제가 생각하기엔 반턴제도 나중가면 몬스터가 오토가드같은게 있어서 뭘 어찌해야할지 몰라 반턴제의 한계가 느껴져서 재미가 없던데... 오토가드도 세종류가 있잖아요? 근데 한부분만 오토가드가 있으면 몰라도 두종류 이상 가지고 있으면 참 속수 무책으로 얻어맞고 뻗어버리는 일이 많더군요... 제가 못하는건가요? 2007-11-17
01:29:08

 


설향S2
리플을 쭉 읽어봤습니다만....
전 개인적으로 디엔티님 말에 동의합니다; 항상 신 게임이 나오면 뭐 베꼈다 뭐 베꼈다 하는데 그래요 맨 처음에 시초가 되었던 게임이 나오면 '아 참신하다! 아이디어가 좋구나!(?)' 라고 하겠죠 그 이후 비슷한 장르의 게임, 아니 비슷한 플레이 방식의 게임이 나오면 '뭐야 베꼈네'식이 되어버리겠죠; 그만큼 게임문화가 오랜 기간을 지나면서 그만큼 플레이방식도 여러종류가 나왔고.. 제가 말이 좀 이상할 수도 있겠군요 그다지 말 재주가 없어서 말입니다. 비판이나 비평은 제대로 안해봐서 ... 전 어쨌든 조탱이님 말과 디엔티님말씀이 옳다고 생각은 합니다; 사실 전 몬헌은 안해봤습니다만 그래도 그만큼 현실성을 부과하기 위해서 쓰지않았을까요 .. 옛날부터 온프에서 눈팅 ㄷㄷ 했던 유저지만 리플이 옛날같지가 않네요; 항상 뭔가 올라오면 까니라 급급함;
2007-11-17
09:25:11

 


좀비파워
베끼고 뭐시고 간에... 재밌을 것 같네요.. 정말 콘솔같은 온라인게임!! 얼마나 기다리고 있었는지...ㅠㅜ 그래도 최근에 한 것 중에 헬게이트 런던이 비슷하더군요...(테스터로 뽑혔답니다 V) 입맛에 안 맞아.. 하루하고 버렸지만요.;;

아 그리구 너무 마녀사냥으로 몰고가면... 그것도 나름 보기 안 좋다고 생각하는..;;;;;
2007-11-18
23:31:47

 


서브제로
그냥 비교할꺼면 까지말고 게임을 하지마세요 혼자 생각하세요 왜 혁명을 일으켜서 같이 깔려고 그러는 것도아니구 뭐하잔 겁니까-_- 2007-11-21
22:25:11

 


  추천하기   목록보기

번호 분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1558 롤플레잉(mmorpg)  Angels online wind elf pet    가베스 2008/03/20 0 3026
1557 롤플레잉(mmorpg)  MMORPG Angels Online Gameplay    가베스 2008/03/20 0 2741
1556 롤플레잉(mmorpg)  [MMORPG] Angels Online - Trailer    가베스 2008/03/20 0 2891
1555 롤플레잉(mmorpg)  드래곤네스트  [11]  냥코 2008/03/18 7 4219
1554 액션/어드벤쳐  진삼국무쌍 온라인_무기별 병량고 격파 모습  [2]  어쌔씬 2008/03/16 1 3141
1553 스포츠/레이싱  [XBOX360&PS3]유로2008 플레이영상    카파치 2008/03/15 0 2895
1552 액션/어드벤쳐  바이오하자드4 - 비명횡사  [3]  윈드소울 2008/03/14 1 2921
1551 롤플레잉(mmorpg)  이것이 아이온의 커스터마이징이다!  [17]  레아드 2008/03/14 10 6082
1550 전략시뮬  스타2 시범경기 마재윤 VS 진영수  [4]  미하루 2008/03/12 1 3683
1549 전략시뮬  스타크래프트 배넷어택 중 생긴일  [4]  새벽녘 2008/03/11 1 3195
1548 스포츠/레이싱  프리킥을 배워보자 스페셜 영상    피카축 2008/03/11 0 2862
1547 전략시뮬  스타2 저그 플레이, 마재윤 선수의 저그 플레이  [12]  미하루 2008/03/11 7 4353
1546 전략시뮬  스타2 저그 플레이 동영상 고화질    미하루 2008/03/11 0 3133
1545 기타  스타크래프트2 저그 종족 발표 '티저 동영상'    ∑주접엘프 2008/03/10 0 2983
1544 롤플레잉(mmorpg)  [에이카 온라인] 프란 소환 영상    레토 2008/03/08 0 3344
1543 롤플레잉(mmorpg)  [에이카 온라인] 이런게 좋아?    레토 2008/03/08 0 3078
1542 전략시뮬  이런 그런것도 모르는녀석에게 지다니 수치다  [3]  미르 2008/03/08 1 3021
1541 대전액션  진삼국무쌍 온라인_PVP  [5]  어쌔씬 2008/03/08 1 2759
1540 롤플레잉(mmorpg)  ANGELS ONLINE LORDSBR KILL BOSS...    가베스 2008/03/07 0 2980
1539 롤플레잉(mmorpg)  The Chronicles of Spellborn - www.dpcgamers.com    가베스 2008/03/07 0 3679

    목록보기   다음페이지 1 [2][3][4][5][6][7][8][9][10]..[78]   [다음 10개]
       

Copyright 1999-2018 Zeroboard / skin by zero
온라이프존 시즌3가 오픈 하였습니다.
최신 게임 정보를 확인 하실려면
온라이프존 시즌3로 이동하세요. [클릭!]

본 사이트에서는 2008-03-21 이전 자료만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정보는 시즌3의 최신 정보입니다.
회사소개 | 제휴문의 | 보도자료접수 | 광고문의 | 유저문의 | 온라이프이용약관
온라이프존의 각 게시판에 올려지는 게시물들은 회원들이 직접 올린 것이며, 모든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습니다.
Copyright 2001-2007 OnLifeZone.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