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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트 - 글등록: 30점(12시간내 4개) / 코멘트: 1점
엽전 - 글등록: 30냥 / 코멘트: 5냥


[참여]최고 최악 한번 겨뤄보자!
[참여]최고 최악 한번 겨뤄보자!
≥∇≤부끄™  날짜: 2005.10.09 00:28:50 조회: 2,236 추천: 0


안녕하세요..-_-;음...최고와 최고를 비교해볼게임은스톤에이지 크로스게이트이 두개의 게임입니다!
근데 왜 제목에 안썻냐..하면..음..보시면압니다..-_-;

1. 시스템

두 게임 크로스게이트와 스톤에이지는...시스템이 같다. 바로 턴제이다...아래스샷 처럼말이다.

하지만 다른것이 있으니 그것이야 말로 바로바로!! 크로스게이트의 직업이라는 개념이다. 직업은 여기에 쓰면 지칠정도로 많은 직업들이 있고, 그 직업마다 특성이있다. 예로 봉인술사들은 수마라고 불리우는 전투때 든든한 동료를 포획하는데 필요한직업이다. 또 광부,나무꾼같은 물질들을 캐는 직업군과, 전투,가공등 여러 분야에 직업들이 분포되어있다. 그만큼 복잡하지만 많이 도움을 주며 게임을 할수있게하는것이다. 그리고 직업마다 기술의 레벨을 올릴수있는 한도가 달라서 직업들의 분포가 매우 중요한 게임이다.
그러나 스톤에이지는...단순히 원시인-_-일뿐이다. 혼자서 자급자족할수있고, 가공은 펫에게 가르켜서 그-_-냥 지져대면 만들어진다.

1.시스템부분!
크로스게이트 win!!


2. 퀘스트부분

퀘스트는 두게임다 많이있다. 하지만 그 두개의 차이는 확실하다. 대륙의 스토리를 풀어가는 크로스게이트와 환생이라는 거대한 퀘스트와 여러이야기들이 섞여있는 스톤에이지의 차이이다.

스샷의 장면은 스톤에이지의 리온이라는 NPC와 술래잡기-_-;하는 퀘스트 부분이다.
하지만 둘의차이는 이것뿐이아니다. 지금 크로스게이트는 일본에서 운영중인 파워업키드2 버젼의 상태이고 전혀 업데이트가 안되고있다. 말하자면 지금 있는 이벤트가 전부라는것이다. 하지만 넷마블에서 서비스중인 스톤에이지는 아주 판권까지 사들여서 넷마블만의 스톤에이지를 만들어가는 중이다. 게다가 환생이라는 퀘스트로 인해 더욱더 강인한 케릭을 만들수있고, 1부터 다시키워서 퀘스트를 또깰수있고, 환생을 해서 얻어지는 보상들이 있는 좋은 퀘스트가 있다. 하지만 크로스게이트에선 그냥 죽어라 계속 레벨만 키울수있을뿐이다. 퀘스트쪽에서는 스톤에이지가 한수위라고 본다.

2. 퀘스트부분
스톤에이지 win!


3. 펫탑승 부분

이것은 뭔가 라는 의문을 가지신분들이 계실것이다. 펫탑승이란 스톤에이지,크로스게이트의 특별한 시스템이라고 봐도된다. 자신이 가지고 잇는 수마를 이용해서 자기가 올라타서 다니는 그-_-런 시스템이다.
하지만 여기서 엄청난 차이가 보인다. 그것은 바로 구스톤(넷마블이 사기전..)의 스톤에이지는 자기가 키우던펫을 탈수있었지만 지금은 한낮 아이템으로 전락해버렷다는것이다. 또 크로스게이트는 수마의 종족별로 타는기술을 배울수있는곳이 따로따로있는것이다.

봐라.한번..간지나지 아니한가...크로스게이트의 탑승 시스템..그에 비해 많이 초라해진 스톤에이지의 탑승시스템...게다가 탈수있는 것이아니라아이템이기때문에 현재 6종의 탈수있는 펫들있다. 스톤에이지에서는...게다가 2가지는 일정 케릭터만 탈숭있게 해놧다. 넷마블의 상-_-술이라고 봐도좋다. 하지만 크로스게이트는 뭐..탑승 기술을 배울수 있는 수마라면 무엇이든지 탈수있고, 그야말로 개성이 뚜렷하게 보인다. 골렘-_-까지 탈수있으니 말이다...

3. 펫탑승부분
크로스게이트 win!


4. 커뮤니티 부분

솔직히 턴제로 하다보면 지루한 클릭질을 없애줄것은 체팅뿐이다. 두게임모두 잠-_-수가 대세이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이계신다. 그게 두게임의 아주 즐거운 점이라고 할수있다. 그러나 이커뮤니티부분은 귓말대신 명함이라는 시스템으로 엄청난 진화를 햇다. 두가지 게임의 공통점인 명함은 두게임에 떼놓을수없는 그런 부분이다.
하지만 스톤에이지는 한층더 진화를 해버렷다-_-;그것은 길드시스템과 길드말,귓말 시스템이라는것이다.
솔직히 크로스게이트는 길드개념만있지..별효율성이 없다고봐도 괜찮다. 하지만 스톤에이지는 길드끼리 적대표시를 해서 길거리서 만나면 쨔잔~하면서 싸울수도있다..거의 쓰진 않지만 말이다..게다가 멀리떨어진사람과 명함으로만 대화할수있던 두 게임의 특성에서 더욱더 업그레이드 되서 길드끼리 대화까지 가능해지게 되었다.스톤에이지쪽에서는..
4. 커뮤니티 부분
스톤에이지 win!


5. 여러가지 할것들

두가지 게임의 공통점은 턴제라는 것이다. 하지만 그 문제점으론 일정시간안에 꼭 거의 일정한 경험치만을 얻을수있고, 레벨이 올라갈수록 점점더 지루해진다는 것이다.
하지만 두가지 게임에선 지루함을 덜어줄 것들이몇가지있다.
바로바로 그것이 뭐냐하면 복-_-권 이라는것이다. 뭐 너무 빠지면 둘다 망하게 된다는것이 공통점이라고하지만..
크로스게이트가 나중에 나온게임이니 만큼 복권이 더욱더 빵빵하다. 스톤에이지의 경우는 2등에서 6등까지는 돈으로 보상을 해주고 1등은 희귀펫을 준다. 하지만 크로스게이트에서는 복권이 종-_-류별로있다. 돈을주는 복권, 희귀펫을 주는 복권, 희귀아이템을 주는 복권 3가지가 있다. 복권쪽에서는 크로스게이트가 한수 위이다.
하지만! 두게임의 공통된 또다른점은 듀얼이라고 부르는 소위 맞-_-짱이 있다. 두게임다 5명씩 그룹을 짜서 대전을 치룰수있고, 그 대전으로 이기고 나서 나온포인트로 랭킹에 등록이된다. 하지만 크로스게이트에선 거의 전투계 분들께서 장악을 하고계시고, 생산계통(물건만들기,채취,감정사)같은 직업군을 가지신분들은 레벨을 안올리고 하시니 전투계쪽분들만 하신다. 하지만 스톤에이지는 그런거 필요없다. 그냥 싸우는거다-_-전부다 참여할수있다는 즐-_-거운 점이있다. 대전쪽은 스톤에이지 쪽 이 위쪽이라고 할수있다.

그밖에 즐길것들이 많은 두게임이지만. 기억이 잘안난다..솔직히..-_-;;
5. 여러가지할것들
무승부!!

음..결과발표로는...
스톤에이지 2점 크로스게이트 2점...둘이 무승부(솔직히 비교하기뭐하다-_-)둘이 최고최악없음..하지만 두게임에서 시스템같은 부분에서는 차이가 있었고, 그 차이에선 최고,최악이 결정되었다..-_-이정도면 이벤트 취지에 맞지아니한가..으음..억지인가...;어쨋든..두게임모두 장점,단점이 있고 그것들을 극복해나가야 할것이다.어쨋든...최고최악은 결정된것아닌가..-_-
이로써 뭐라고 태클들어올것도없고 편하지아니한가...ㅡ.ㅡ그럼 부족한 이글 끝내기로-_-...


생갈치1호
스톤은 단순해서 좋고 클게는 화려해서 좋다는... 2005-10-09
08:23:42

 


lo원짤아듀
갠적으로 클게 쪽이 좀더 끌리는;; ㅋ 2005-10-09
10:37:00

 


차무혁
스톤에이지 한 2년간 하다가 크로스 게이트 3개월 정도 해봤는데
클게 적응 안되서 못하겠더라구요 ㅎㅎ 무엇을 먼저 하느냐에 따라서
최고 최악이 판가름 되지 않을까 하는 -ㅅ- 비슷한 게임이라
먼저 적응 하는쪽이 더 끌리는 편일듯 싶네요 ㅎㅎ
2005-10-09
16:32:36

 


귀혼
퀘스트하구 커뮤니티에대해 이의제기합니다..먼저 퀘스트부분에서는 한국(파킷3버전)껄로 비교해주셨으면 좋겠네요..스톤에이지는 잘모르겠지만.. 클스는.. 팬카페에도 알려지지 않는 퀘스트가 다수 있는걸로 압니다.그 알려지지 않는퀘스트는 일부기자들이 수집하여 공개하는걸로만해도 스톤에이지에 퀘스트 추가하고 비슷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커뮤니티인데요..크로스게이트 자세히 안해보셨는거 같네요..크로스게이트의 길드는 길드몬스터라는 펫이라는 개념이있구여 이펫을 키우다보면 성장하고 성장하여.. 완전히 부화하게되면 대전중에 길드몬스터를 불러내 강력한 공격을 발휘합니다..또한...길드챗부분에서는 길드명함이란게 있습니다..이런걸로 언제든지 길드간에 챗 알림 등등..여러가지 할수있습니다..
2005-10-09
17:01:10

 


≥∇≤부끄™
귀혼//크로스....예전 카마때부터했었는데..요즘에는 별로안해봐서 길드에대해 잘몰랐습니다^^; 죄송합니다;; 길드명함이있다는걸 알았지만 길드몬스터에대해선 아직 정보가부족해서 파킷2쪽에서 예기를써서..흐음;;죄송하단말씀밖엔..... 2005-10-09
23:5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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